본문 바로가기
명랑 재테크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 가입했어요! 나의 리추얼 라이프

by 아르보르 2022. 6. 15.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  최대 연 3% 이자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 가입했어요. 언제요? 어제요.ㅋ 연 최고 3%의 이자를 주는 토스뱅크의 키워봐요 적금은 어제(14일) 출시한 따끈따끈한 상품이에요. 토스뱅크 출범 후 첫 정기적금 상품이랍니다.

적금 상품이 나오자마자 가입할 수 있었던 것은 제가 매일 토스뱅크 이자받기를 하고 있었기 때문이에요.^^ 하루 이자받기가 요즘 저의 리추얼 라이프이거든요.

리추얼 라이프 뜻

리추얼 라이프(Ritual Life)란 매일 습관적으로 행하는 의식, 의례를 뜻하는 '리추얼(Ritual)'과 '라이프(Life)'의 합성어로 요즘 유행하는 트렌드라고 해요. 일테면 아침 명상, 매일 독서하기, 산책 등을 매일 하는 것을 말해요.

일상에 정서적인 만족과 오늘도 하루를 나름대로 살았다는 성취감을 주는 소소한 습관들! 저의 요즘 리추얼 라이프는 하루 1만보 걷기, 물 2리터 마시기, 매일 블로그 글쓰기, 하루 책 한 꼭지 읽기, 그리고 토스뱅크 이자 받기예요.ㅋ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   

이야기가 잠깐 옆으로 셌는데, 본론으로 돌아와서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은 6개월 만기 시 연 3%의 이자를 주는  자유적립식 정기적금 상품이에요. 

가입 자격은 만 17세 이상 실명의 개인(1인 1 계좌) 본인 명의 토스뱅크 통장 또는 토스뱅크 서브 통장(근거 계좌)을 통한 신규만 가능하다고 해요. 

가입금액과 납입한도

가입금액은 한 주에 최소 1000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고, 월 한도 100만 원에 가입기간(26주, 6개월) 동안 최대 600만 원까지 납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가입금액은 매주 토스뱅크 통장에서 자동이체돼요.

그런데, 월 납입한도가 100만 원이니까 이체 한도금액 20만 원 × 26회 하면 520만 원 밖에 안되잖아요? 가입기간 한도 6백만 원을 많이 꼭꼭 채우려면 80만 원을 매월 한도 백만 원에 맞게 추가로 더 적립해야 한다는 계산이네요.ㅜ 왜 이렇게 어렵게 해 놓았지 하는 의혹. ㅋ

키워봐요 적금을 가입하면 동물의 알이 짜잔 나와요. 다음 날 알이 부화되면서 동물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확인해보니까 아직 알이 부화하지 않았어요.ㅋ

내일 부화하려나? 은근 기대되네요?? 유령, 거북이, 문어, 망아지 네 종이라고 하니까, 음 저는 거북이가 나오면 좋긴 하겠어요.^^

키워봐요 적금 동물은 6개월 동안 매주 자동이체 시 열 단계마다 자라서 최종 만기 때 ‘전설의 동물’로 짜잔 나타난다고 합니다. 요게 토스뱅크 특유의 마켓팅 감성인가봐요.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 만기 시 금리 혜택

무사히 26회 동안 납입금을 꼬박꼬박 이체하셨다면 전설의 동물로 진화되고 연 3%의 이자가 지급돼요. 물론 세전이랍니다. 최대한도 6백만 원을 납입했을 때, 이자는 40,816원이네요.

6개월!, 아주 소소한 금액이지만 연 2% 통장에 어차피 들어있을 돈이라면 가입 안 할 이유가 없는 상품인 것 같아요. 1%의 금액이라도 더 받는 결과니까요. 가입할 때 번거로움만 겪으면 자동이체가 되기도 하고요.

중도에 해지하게 되면 연 1%의 이자만 준다고 해요. 토스뱅크 이자가 2%이니까 중도에 해지하게 되면 더 손해가 나니까 여유자금이 있으신 분들만 신중히 가입하는 게 좋겠어요.

또, 가입 기간 동안 최대 여섯 번 긴급 출금을 할 수가 있는데, 최소 1만 원 이상의 잔액이 있어야만 가능하다고 해요. 이때 후입선출 방식을 적용하여 가장 나중에 입금된 금액이 출금되므로 가입고객의 이자를 최대한 보전해주려는 토스뱅크의 배려가 돋보이네요.

저는 매회 납입금을 20만 원으로 가입했어요. 매주 이체일은 가입한 요일이 되고 금액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요. 다만, 이체 요일은 변경할 수 없다고 하네요.

이로써 저의 리추얼 라이프 아이템이 하나 더 생긴 셈이네요. 아무쪼록 끝까지 아무런 변수 없이 끝까지 쭈욱 달렸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원픽은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이었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려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기준금리 1.75% 인상, 빅스텝 뜻과 전망

기준금리 인상과 빅 스텝 지난달에 기준금리를 0.25% 인상했던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이번 달에도 기준금리를 0.25% 포인트 올려 연 1.75%로 결정됐다. 한국은행이 두 달 연속 기준금리를 올린

arbor25.tistory.com

아, 그리고 오늘 카카오뷰 가입했어요.^^ 사이드바에는 아직 설치를 못했네요. 넘 어려워요. ㅜ 카뷰채널 친구가 소담하게 +1이에요. 그 1은 물론 저예요.ㅋ 카뷰채널 추가하고, 우리 친구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