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로깅

맘스터치 메뉴 추천, 화이트갈릭버거 가격, 칼로리

by 아르보르 2022. 6. 19.

맘스터치 추천 메뉴 : 화이트 갈릭버거 세트

아들이 방학을 하고 집에 오자마자 첫 점심은 마스터치 하이트 갈릭버거로 해결하였습니다. 위장 건강을 위해 나름대로 지켜온 식단이 일거에 무너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변명을 하자면, 여독으로 피곤했기도 했거니와 아들이 워낙 햄버거를 좋아하기 때문이었습니다. 햄버거라면 일가견이 있는 아들에게 맘스터치에 주문할 건데, 추천 메뉴는? 하자 곧바로 대답이 돌아왔습니다. 

"요즘, 맘스터치는 별로 안갔지만, 가끔 하이트 갈릭버거를 먹었어요"

"세트? 단품?"

"당근, 세트!"

아들이 세트를 콜하는 이유는 콜라와 할라피뇨너겟때문이에요. 아직, 초딩 입맛이죠. 다 큰 녀석이. ㅋ 그런데, 각시 님도 줏대 없이 덩달아 세트메뉴를 따라가는게 아니겠습니까. 저도 하는 수 없이(?) 세트로 대동 단결했습니다. 

딸은 면접을 보러가서 짜글이를 점심으로 먹었다고 하더군요. 딸은 맘스터치 불고기버거 파인데, 함께 있었다면 어떤 메뉴를 선택했을지 순간 궁금하더라고요.

화이트갈릭버거 세트와 단품 가격

맘스터치 화이트갈릭버거의 가격은 세트가 6,800원, 단품이 4,700원입니다. 세트와 단품의 가격 차이가 1,100원인데, 약간 끼워 팔기 느낌이 나지만, 아이가 좋아하니 어쩔 수 없네요.ㅜ

화이트 갈릭버거
사진 촬영법을 배워야겠어요.ㅜ

맘스터치 화이트갈릭버거의 주 재료는 통 가슴살 패티와 치즈를 듬뿍 바른 두툼한 햄, 화이트 갈릭 소스입니다. 저는 텍사스 바비큐 치킨버거에 채소가 많아 애용하고, 아들은 화이트 갈릭버거에 채소가 적게 들어 애용하게 되었다는.ㅎ

그래도 화이트갈릭버거에도 양파와 피클은 조금이나마 들어 있어 씹는 맛이 단조롭지만은 않아요. 그리고 화이트 갈릭 소스가 느끼한 맛을 나름 잡아주는 식감입니다.

맘스터치 화이트갈릭버거 영양성분과 칼로리 함유량 

맘스터치 화이트갈릭버거의 영양성분 표시를 보면, 중량이 298g, 칼로리는 699㎉, 나트륨 1580㎎, 13g, 포화지방 11g, 단백질 45g입니다. 세트 중량은 약 698g, 칼로리 1133㎉입니다.

성분표시표
맘스터리 버거류 영양성분 표시

갈릭버거 한 개를 먹으면 나트륨과 포화지방의 1일 기준 영양소의 79%, 74%를 섭취하는 셈이므로 햄버거는 하루 한 끼만 먹는 절제심을 발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단배질도 한 개를 먹으면 1일 권장 섭취량의 82%를 보충하게 되므로, 근육 빵빵에는 좋다고 할까요?

맘스터치 버거류의 칼로리를 비교하자면, 대표 메뉴 싸이버거의 칼로리 655㎉, 텍사스바베큐치킨버거는 602㎉, 불고기버거 383㎉입니다.

참고; 성인 하루 권장 칼로리 계산법

성인 하루 권장 칼로리 계산법은 가벼운 활동을 하는 사람은 표준체중 곱하기 25~30칼로리, 힘들고 강한 활동을 하는 사람은 40칼로리 이상을 곱하여 산출합니다.  

예컨대 사무직에 종사하는 표준체중 60㎏인 사람의 하루 권장 칼로리는 60㎏ ×25~30㎉ = 1,500 ~ 1,800 칼로리입니다. 그러니까 화이트 갈릭버거 한 세트를 먹었다면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의 약 63% ~75%를 이미 섭취했다는 걸 꼭 기억해 두어야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한 끼를 때우게 되었네요. 방학 첫날, 예사롭지 않은 출발입니다. 가족의 건강 식단을 위해 아빠가 정신을 바짝 차려야겠습니다.

그리고 기말셤을 보느라, 깜빡하고 어이없고도 치명적인 실수를 했다는 걸 아들이 오늘에서야 알게 되었다고.ㅜㅜ 시간을 어제로 되돌릴 수만 있다면···. 아들이 낙담할 걸 생각하면 눈물이 나지만, 후회해도 소용 없는 일. 이 이야기는 다음 기회에 풀도록 하겠습니다.

배달 음식 관련 글

 

자담치킨 추천 메뉴 가격, 윙봉스 간장

자담치킨 윙봉스 간장 : 갓 튀겨낸 바삭한 날개의 맛 유혹을 참지 못하고 자담치킨 윙봉스 간장을 먹고 말았다. 월요일이 대장 내시경 검진일이라 자제했어야 하는데 말이다. 대장 내시경 3일 전

arbor25.tistory.com

반응형

댓글